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소년수련관 발대식(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8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및 연합활동 ‘ON-OFF’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연합발대식은 2023년 활동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자리로,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의왕시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봉사단, 전통예절동아리,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꿈누리카페(1,2,3,4호점) 총 7개의 청소년 자치기구 8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행사 1부에서는 우수활동 청소년 표창, 청소년헌장 낭독, 2022년 활동영상 시청이 진행됐고, 2부에서는 연합활동 명랑운동회를 진행해 코로나19로 취소되거나 비대면으로 진행돼 아쉬웠던 청소년활동에 대한 갈증을 해소했다.

 

각 자치기구는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정책제안, 청소년시설 모니터링,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등 자치기구 특성에 따른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연합발대식 및 연합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연합활동을 통해 다른 자치기구의 역할 등을 알게 되었고, 단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라고 입을 모았다.

 

의왕시청소년재단 원억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의왕시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자치기구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477-8837)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1 11:20: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