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 성금 기탁식(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사들이 지난달 발생한 대지진으로 수만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튀르키예의 피해복구를 돕기 위해 모금액 1200만원을 전달했다. 시는 지난 17일 고양시청에서 성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성금은 고양시 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사들이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의 재건을 돕기 위한 마음을 모아 마련됐다.

 

기탁된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피해 복구를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사회적기업협의회 조응태 회장은 “2010년에 아이티에서 일어난 지진 같은 경우도 피해복구만 10년이 걸렸다고 한다. 이번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이 빨리 원래의 삶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모금에 힘써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다”고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튀르키예에 닥친 대지진으로 피해가 매우 커서 2천만명이 넘는 이재민들이 생겼다고 한다. 이럴 때일수록 아픔을 함께 나누는 인류애를 통해 삶의 터전을 상실한 튀르키예 국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환 시장은 또한 “사회적 기업들이 우리시의 균형 있는 발전과 지역사회 통합에 관심이 많고 기여도가 큰데, 우리 지역사회를 넘어 인류애를 보여주고 실천해 주신 고양시 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들의 나눔과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1 10:4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