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새봄맞이 대청소 (사진=여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는 새봄을 맞이하여 지난 17일 도로변, 하천 둔치, 쓰레기 상습투기 장소 등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 정화활동에 나섰다.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는 여주시청 공직자와 여주 시민 단체들이 참여하였으며, 겨우내 묵은 도로변 및 하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깨끗한 거리 환경을 만들어 나갔다.

 

 특히, 이번 대청소는 시민 단체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한강 일대와 소양천 주변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와 부유물을 일제히 수거하였다. 이로 인해, 여주시민들이 쾌적하고 산뜻한 공간에서 휴식 시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대청소에 참여한 이충우 시장은 “일상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누리며 살고 싶은 여주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 주신 공직자 및 시민 단체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평소에도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힘쓰고 환경 정화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는 등 깨끗하고 청정한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시에서는 무단투기 단속반 운영,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과 쓰레기 불법행위 단속으로 깨끗한 여주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0 20:1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