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1회 한미친선협의회 (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미2사단한미연합사단(사단장 데이빗 레스퍼런스)과 “제1회 한미친선협의회”를 개최했다.


 동두천시와 미2사단한미연합사단은 상생 및 우호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장과 사단장을 공동의장으로 하는 한미친선협의회 구성에 합의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동두천시는 이번 협의회에서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식목일 행사 등 한미친선 사업에 미군을 초청하고, 하반기에 있을 한미우호의 날과 할로윈 거리축제에 미8군 군악대의 공연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미2사단한미연합사단은 210포병여단 식목행사, 벚꽃놀이 행사에 협의회 위원을 공식 초청하고 미군, 국군, 시 공무원 등 3개 기관 친선 축구경기 추진계획을 밝혔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와 미2사단은 시의 역사와 발전에 함께 하였던 이웃이며 형제와 같은 관계로, 앞으로도 교류확대와 우호협력 증진을 통해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상·하반기 정기 친선협의회를 통해 문화·예술·체육 등 여러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7 16:5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