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계용 과천시장, “한예종 유치는 과천 정체성 재정립 기회, 추진단 구성해 유치 추진” - 한예종 유치,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 지역 내 대규모 개발사업, 정부과천청사 시민 환원 등의 역점사업 추진 계획 밝혀 - 신계용 시장, “올해는 과천의 미래 100년을 위한 도약의 주춧돌을 놓는 한 해가 될 것” 포부 밝혀
  • 기사등록 2023-02-01 18:42:52
기사수정





신계용 과천시장 신년 기자간담회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한예종 유치는 과천시가 문화예술산업의 중심지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추진단 구성을 통한 유치 활동으로, 유치를 성사시키겠다”


신계용 과천시장이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3년 신년 역점사업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유치에 대해 이같이 밝히고,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시민 환원 등 시의 역점사업에 대한 계획을 설명했다.


특히, 신계용 과천시장은 한예종 유치와 관련해 “지역문화예술 발전은 물론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과천 입주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1월 과천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예종 유치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82.6%가 과천시의 한예종 유치 노력에 대해 찬성하는 결과에 대해 언급하며, 유치 추진단 등을 구성하여 한예종 과천 유치를 성사시키겠다고 말했다.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과 관련해서는 “건설 기간이 8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천 입지 선정 이후 진행되는 과천지구계획 승인, 하수도정비기본계획, 환경영향평가 등의 제반 행정절차를 패스트트랙으로 진행하여 2023년 내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과천주암 지구 등의 대규모 개발사업과 관련해서는 자족용지 확보와 교통 인프라 설치, 종합의료시설 및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구축, 주민의 생활편의 증진에 중점을 두고 성공적으로 개발사업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시민 환원’에 대해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과천시 지역 공약으로 유휴지 시민 환원을 약속했고, 정부의 ‘유휴‧저활용 국유재산 매각‧활용 활성화 방안’ 발표가 있었던 만큼,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재부와 긴밀한 협의를 지속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올해는 과천의 미래 100년을 위한 도약의 주춧돌을 놓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시의 역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01 18:4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