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는 20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소속 공직자들의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해 데이터와 광고 분야 전문가인 황보현 ()퍼펫 대표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황보현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로 칸 국제광고제 은사자상 수상을 비롯하여 다수의 상을 수상한 광고계의 최고 전문가이다. 이화여대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데이터와 인공지능 업계로 진출하여 광고계에서 두각을 보인 창의력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이러한 황보현 대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주시 공직자들의 인사이트(통찰)를 함양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특강에서 황보현 대표는 데이터와 커뮤니케이션 광고와 데이터의 유사성 인공지능 기반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 실증사례 공공데이터와 데이터기반행정 등을 주제로 본인의 경험을 살려 실감나는 강연을 펼쳤다.

 

특강을 주최한 여주시청 미래정보담당관 관계자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가 공직자들에게 시사하는 바는 매우 크다.”면서 앞으로도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여주시 공직자들에게 전파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스마트한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1 14:3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