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화성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화성)=전순애 기자]화성시가 오는 2023년 노인복지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노후와 건강 문제에 시가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취지이다. 


우선 경로당 입식 식탁 지원 사업이 도입된다. 


경로당 대부분이 좌식 위주로 설계돼 무릎 및 척추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2023년부터 25년까지 3년간 5억 3천8백만 원을 투입돼 관내 740개 경로당에 6인용 접이식 식탁 및 의자세트가 지원된다. 


또한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약 3억 원을 투입해 경로당별 반기 1회씩 실내 소독을 실시한다. 


소독은 전문 업체가 담당하며 초미립 분무기 및 분사기를 사용해 안전한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노인 보청기 및 성인용 보행기 지원사업이 확대 실시된다. 


보청기 구입비 지원사업에 약 3억 5천만 원의 예산이 편성됐으며,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난청 진단을 받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중 소득인정액이 적은 어르신 300명에게 보청기 구입비 최대 1백17만 원이 지원된다.  


성인용 보행기 구입비 지원사업은 2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돼 장기요양등급판정을 받지 못한 등급 외이면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정한 등급 외 A, B판정을 받은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00명에게 최대 2백만 원이 지원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어르신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이 무엇일까 고민했다”며,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1 14:2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