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인·구직 만남의 날'(사진=파주시 제공)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올 한해 동안 열린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에서 51개 기업, 514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총 167명이 취업해 33%의 취업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는 관내 기업의 인력난 극복 및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올해 다섯 번의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열었으며, 1124~25일 올해 마지막 채용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금촌동 MH타워 8)에서 현장 면접이 진행됐으며, 58명이 참여해 1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행사에서 파주시일자리센터는 참여기업 정보안내 개인별 맞춤형 취업상담 등을 지원했으며, 행사 전 참여기업의 급여 및 근무 여건을 면밀히 검토해 구직 대상자에 맞춰 사전 분류함으로써 면접 당일 미스매치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업체 관계자는 인력 부족으로 어려운 상황에 채용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더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의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구직자 우○○(야당동, , 59)면접 기회를 마련해 준 파주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일자리 정보제공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훈수 일자리경제과장은 파주시는 취업난의 가장 큰 원인인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구인·구직자 간 소규모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이를 통한 맞춤형 취업전략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8 19:3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