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길위의인문학 사진(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내손도서관은 지난 8월부터 14회에 걸쳐 진행한 길 위의 인문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길 위의 인문학은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 30여 명이 참여해 인류, 문화, 문명, 세계시민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강연을 통해 독서동아리도 창설돼 인문학에 대한 더욱 심층적인 토론을 진행했으며, 글로벌시대에 부합하는 문화 다양성을 고찰해보는 기회가 마련돼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경미 도서관운영과장은 시민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인문학 탐구 실현의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추진하는 한편 시민 독서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손도서관에서는 124일까지 시민이 직접 개인 SNS 또는 블로그를 통해서 의왕시 도서관의 도서 대출을 홍보하는 북크닉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공정한 추첨에 따라 5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길 위의 인문학또는 북크닉 이벤트와 관련한 사항은 내손도서관(031-345-2641~2646)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8 17:21: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