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변경된 022B번 마을버스 노선도. 덕은지구에서 향동고등학교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교통편의가 대폭 개선됐(사=고양시 제

)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특례시가 덕은지구와 향동지구의 늘어나는 대중교통 수요에 맞춰 마을버스 022B번을 신설하고 075A번 버스를 2대 증차하여 운행하고 있다.

 

덕은지구는 향동고등학교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대중교통 편의가 부족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던 지역이다. 고양시는 최단 노선인 서울시 상암동 경유를 위해 협의를 진행해왔으나 협의가 지연되는 실정이었다.

 

고양시는 서울시와 장기간에 걸친 협의 끝에 덕은지구를 경유하는 022B 마을버스의 노선조정을 이끌어냈다. 조정 결과 운행횟수가 기존 20번에서 30번으로 증가하고 배차 간격도 최소 30분에서 최소 20분으로 줄어들었다.

 

또한 향동지구는 단독주택과 상업지구의 준공으로 교통량이 늘어 서울시 수색동과 상암동으로 통근하는 주민의 교통 불편이 우려됐으나, 1010일부터 향동지구 경유 마을버스 노선인 075A번을 2대 증차해 운행함으로써 늘어난 대중교통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민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서울시와 운수업체에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논의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4 09:3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