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2년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여와 도정 발전의 공헌도 등을 종합해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하남시와 오산시를 선정해 시상했다.

 

하남시는 이번 평가에서 덕풍전통시장 전 구간에 대한 차 없는 거리 시범 운영과 주차장 증축, 신장전통시장 비가림 시설 및 아케이드 내 증발냉방장치 설치 등의 시설현대화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하남수산물전통시장 인정등록, 신장전통시장·석바대 상점가와 장리단길 등의 230여개 점포를 신장상권 진흥구역으로 지정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시는 이번 수상에 이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석바대 상점가 특화먹거리 활성화 및 점포환경 개선 신장상권 진흥구역 내 도로환경 개선 신장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자동결제 시스템구축사업 등을 추진중이다.

 

또 내년 23월 추진을 목표로 관내 기업-공공기관-아파트 단지와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상생구매 협약 체결을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해 2024년까지 37억원을 투입해 신장전통시장과 석바대 상점가에 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를 신설할 계획이라며 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는 시장 내 CCTV 32개소를 설치하고, 2024년 목표로 86면 규모의 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2 11:0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