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민정원사 봉사활동(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의왕시민정원사들이 지난달 22일과 292회에 걸쳐 보건소 녹지공간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작업에 참여한 시민정원사들은 녹지대의 소나무 전지작업, 관목전정 등 전문적인 조경기술을 발휘해 보건소를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녹지공간을 제공했다.

 

시는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시민의 녹화의식 함양을 위해 시민 정원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정원사 기본과정을 이수한 뒤 심화과정까지 마치면 시민 정원사 자격이 주어진다.

 

의왕시민정원사는 시 자체적으로 양성하고 주민참여와 협력증진을 위해 실제현장까지 투입하는 모범적인 시민참여형 녹지 유지관리 시스템의 일환으로, 이번 보건소 녹지대 정비를 포함해 시민정원사 활동 범위 및 역할을 전문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시는 전했다.

 

정비에 참여한 한 시민정원사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지친 보건소 직원과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공원녹지과장은 최근 시민들의 도시 숲 녹지공간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우리시만의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시민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자발적으로 협력해 의왕시만의 특징 있는 정원공간을 만드는데 의왕시민정원사가 중요한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4 19:2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