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19일 ‘공감, 개성 잇는 개성공단 전시회’ 관람
  • 기사등록 2022-09-20 00:09:23
기사수정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공감, 개성 잇는 개성공단 전시회 관람(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ㄷ오근 기자]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19일 개성공단의 다양한 성과를 조명한 전시 공감, 개성 잇는 개성공단 전시회를 관람했다.


경기도청 광교청사 2층 도청홍보전시관에서 이날부터 진행된 이번 전시는 개성공단 재개와 남북 평화협력의 필요성을 알리고, 평화통일의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했다.


염 의장은 북한이탈주민 출신 화가의 그림과 개성공단 남북 노동자들의 일상을 담은 사진을 관람한 뒤, 의회 1층에 위치한 의정관 경기마루에서 진행 중인 도내 개성공단 입주기업 판촉행사에 참석해 생산품을 구입하고, 관계자와 간단한 담소를 나눴다.


염 의장은 도의원으로서 지난 10대 의회에서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라며 남북관계 경색 상황에서 남북교류협력 재개의 단초를 지방정부 차원에서 마련할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0 00:0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