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 생애보금자리 정책 길잡이’ (사진=여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는 공약사업인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를 비롯하여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세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이 수록된 여주시 생애보금자리 정책 길잡이’ 2,500부를 발간하였다.

 

시에 따르면 여주의 모든 시민이 받을 수 있는 지원·혜택을 모르고 받지 못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그동안 각 사업부서와 유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구친화정책에 대한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체계화하였다고 밝혔다.

 

생애 보금자리 정책길잡이에는 전입지원·주거·생활안정 지원결혼장려·임신·출산 지원 육아·보육 지원 교육지원 일자리 및 귀농·귀촌 지원 고령노인 지원 문화·예술 관련 지원 등 총 89개의 인구친화정책에 대한 사업설명과 담당부서 연락처를 수록하였다.

 

또한 여주시민의 인구친화정책에 대한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여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생애주기별 사업과 담당부서의 연락처를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여주시 생애보금자리 정책 길잡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성해놓았다.

여주시(시장 이충우)2022년 경기도 저출생 우수시책 경진대회 입상 및 행정안전부 본선진출 등 저출생·인구감소 문제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주시의 인구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지속적인 노력으로 인구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애 보금자리 정책길잡이책자는 시민과 밀접해 있는 관내 행정복지센터뿐만 아니라, 보건소, 병원,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유관기관 등 널리 배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4 10:4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