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용익 부천시장이
16일 가톨릭대학교를 찾아 상호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있.(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지역대학을 방문하여 민선8 시정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시와 지역대학의 정책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16일 가톨릭대학교(총장 원종철), 17일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18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22일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용익 부천시장과 대학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시와 지역대학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그동안 부천시와 각 대학은 부천인생학교 운영 고교학점제 업무협약 사회문제 해결 소셜리빙랩 운영뿐 아니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부천소상공인특화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사회혁신 시민대학, 부천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지원센터 운영 등 시정 여러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해왔다.

 

대학을 방문한 조용익 시장은 정부에서 지역대학 활성화를 교육 분야 국정과제 1호로 지정하는 등 국가 지역균형발전의 구심점으로서의 지역대학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지역대학이 가지고 있는 특장점 등 풍부한 역량으로 분야별 협력을 통한 지역혁신 동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향후 시와 인접한 지역에 위치한 성공회대학교(서울시 구로구) 및 한국폴리텍대학교(인천시 부평구)를 방문하여 고교학점제 등 협력사업 동반자로서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상호발전을 위한 연계·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3 16:4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