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 밀폐공간 사고발생 대비 구조 훈련 (사진=여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 수도사업소와 k-water(한국수자원공사)는 최근 매룡5블럭 유량계실에서 '밀폐공간 사고발생대비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산업안전보건법상 밀폐공간이란 환기 불충분 상태에서 산소결핍 유해가스로 인한 건강장해 인화성 물질에 의한 화재·폭발 등 위험성이 있는 장소로 물탱크, 배수지, 집수정 등이 해당한다.


이날 훈련은 맨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식 사고를 대비하여 사고시 빠른 구조를 하기 위해 진행하였다.

또한 인명구조장비의 숙달과 맨홀 등 밀폐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해 구조대원의 밀폐공간 인명구조 능력을 배양하고자 추진됐다.

 

 여주시와 k-water 관계자등 20명이 참석한 이번 구조훈련에서는 밀폐공간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재해상황에 대비한 특별안전보건교육과 산소농도측정 응급처치 및 탈출요령 보호구착용 및 사용법 등 안전수칙과 인명구조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밀폐공간에서는 사전 충분한 환기가 필요하고 사고 대비 방안 마련 후 작업에 임해야 한다""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주기적인 구조훈련으로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3 07:4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