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개소식(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는 12일 사우동에서 김포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이하 공동대응팀)의 운영을 알리는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김포시의회와 경기도·김포시·김포경찰서 관계자 및 관련 시설 대표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은 지난달 체결한 김포시-김포경찰서 공동대응팀 업무협약의 연장선이자 공동대응팀 운영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 뜻깊은 자리로 축사, 사업 소개, 현판 제막 등으로 이뤄졌다.

 

동대응팀은 가정폭력 등의 폭력피해 발생 시 지자체와 경찰의 개별 대응으로 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작된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올해 3월 김포시가 도 내 세 번째로 선정되어 사우동 BYC 건물 7층에서 운영을 시작한다.

 

공동대응팀 운영을 통해 112 신고 접수된 피해자에게 초기상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가 가능하며 민··경 협업으로 보다 견고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기정 김포시 복지교육국장은 시와 경찰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피해자에게 체계적인 대응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초기대응에서 나아가 재발 방지를 통해 폭력없는 김포시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은 개소식을 시작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7 11:01: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