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4일 이충우 여주시장, 김선교 국회의원, 산북면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이어진 호우로 인해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산북면 수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여주시 제공)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4일 지난8일부터11일까지 이어진 호우로인해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산북면을 현장 확인했다.이 자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김선교 국회의원,산북면 주민 등이 참석했다.

 

장관은 수해피해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 공무원을 위로하고,명품리 현장을 방문해 피해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위로의 뜻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이충우 여주시장은 호우피해 현황과 응급복구 등 총력 대응상황을설명하고 피해가 집중된 산북면 일원을특별 재난지역으로 선포해 달라고 건의했다.


산북면 지역은 810시부터 9일 오전 8시까지 420m의 폭우가 내려 명품리·주어리·백자리 일원에 피해 추정금액 기준30억원이 넘는 대규모 피해가 발생했다.


이  장관은 이 시장의 건의에 대해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피해가 발생한데 대해 피해주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응급복구 차원이 아니라 근본적인 대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 역량을 총동원 하겠다고 밝혔다.


산북면 특별재난지역 선포기준는 여주시 전체 수해피해 규모가30억 이상,산북면 지역 수해피해 규모가75천만원 이상일 경우 피해발생 지자체장의 건의에 따라 중앙안전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 선포로 최종 결정된다.


한편 이 시장은 현장방문 시 배석한 재난대응 관련 공무원들에게이어지는강우에 추가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복구에 최선을 다하고,특히 산북면백자리 도로와 명품2리 전기시설이 조속히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6 10:2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