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주민신청제 도입…“노후 시설물 꼼꼼히 점검”
  • 기사등록 2022-08-08 18:31:19
기사수정


 

안양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오는 817일부터 1014일까지 건설공사장과 전통시장, 노후 건축물 등 총 38곳의 시설물 안전진단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국가안전대진단에 앞서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시설을 주민이 직접 신청할 수 있는국가안전대진단 주민신청제를 도입한다고 전했다.

오는 16일까지 운영하는 주민신청제는 시민 누구나 생활 주변 시설을 직접 점검표에 따라 사전 점검하고 위험요인 발견 시 안전신문고 앱 신고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주민신청제로 접수된 시설은 건축, 토목, 전기, 가스, 소방 등 분야별 전문가와 유관기관이 합동점검하고 그 결과는 주민과 공유하게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새로 도입된 주민신청제로 생활 곳곳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시민안전에 빈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중단됐던 재난안전체험관을 지난 7월 재개관하고 심폐소생술, 지진 및 안전벨트 체험, 완강기 및 소화기 사용법, 화재 시 대피요령 등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여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81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수원이 통닭에 빠지다' .. ‘2022 수원 통닭거리 축제 절정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진표 국회의장 면담
  •  기사 이미지 김동연 지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접견 및 환담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