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알아 두면 쓸모 있는 정약용 4용법」포스터(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는 오는 5일 조안면 정약용 펀 그라운드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알아 두면 쓸모 있는 정약용 4용법을 진행한다.

 

알아 두면 쓸모 있는 정약용 4용법은 정약용 선생의 <</span>거가사본居家四本>의 네 가지 핵심 내용인 가족, 경제, 처신, 독서의 내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남양주시에서 최초로 번역한 <</span>거가사본>집에 살 때 지켜야 할 네 가지 근본이라는 뜻으로, 정약용 선생이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처세술에 관한 지침을 주기 위해 여러 사례를 참고해서 만든 책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의 청소년 전용 시설 펀 그라운드 4개소(진접, 정약용, 진건, 퇴계원) 중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된 정약용 펀 그라운드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청소년 행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남양주시 김길원 문화교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양주시에서 최초로 번역한 정약용 선생의 <</span>거가사본>을 널리 알리고, 정약용 선생의 가르침이 현대의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정약용 도시, 인문 도시 브랜딩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span>여유당 N 명사 특강>, <</span>정약용유적지 오디오 가이드>, <</span>마재마을 스탬프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5 00:3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