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성작은도서관 개관식(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양성면사무소 3 주민자치회의실을 양성작은도서관으로 새 단장한 후 지난 22일 김보라 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양성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주민자치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양성작은도서관은 김보라 시장의 11도서관조성사업의 첫 번째 결과물이며, 앞으로 시는 미양면, 원곡면, 서운면 등 각 지역에 도서관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안성시민의 문화 및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김보라 시장은 도서관에 가면 작은 속삭임도 소음이 아닌 음악과 어우러지는 편안한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라며 마을의 문화 소통 공간으로서 동네의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양성작은도서관이 주민들에게 생활 속의 도서관’, ‘지역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성작은도서관은 약 50의 규모로 다소 협소한 공간이나, 안성시 도서관 내 자료의 상호대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어르신·다문화가정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양성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5 12:4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