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역량 강화 교육(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용인4)6()11대 의회개원을맞아 더불어민주당 소속 초선 의원45명을 대상으로 고은정 기획수석이 사회를맡아 의정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3선 의원을 역임했던 배수문 및김현삼 전 의원이강사로 나서 의정활동 노하우에 대한 경험을 초선의원들과 나누었다.


강의 시작에 앞서 남종섭 대표의원은초선의원님들께 의정 생활을 하시는데 선배의원님들이 길라잡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면서앞으로도 대표단은 의원님들께서 의정 생활을 열심히 해서 좋은 정치를 펼칠 수 있도록힘껏 돕겠다고 전했다.


7, 8대 경기도의원을 역임한 임종성 국회의원(광주시을)도 초선의원들을 격려하기위해 특별히 참석하였다.

임종성 의원은정치란 사람과의 만남이다.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민원을 해결하고필요한 조례나 정책들을 개발한다면서오늘 대표단이 마련한 교육이 밑거름 돼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잘 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1강에 나선 배수문 전 도의원은 조례입법,예산분석,정책입안의 노하우를 초선의원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하고 안내하며현재 발전된 의회 지원시스템은 지나간선배·동료 의원들의 노력으로 만들어 졌다“11대 의회에서도 도민의 행복을 위한 더 많은 성과를 만들어 내길 바란다며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2강에 나선 김현삼 전 도의원은도의회 의정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띤강의를 펼쳤다.김현삼 전 도의원은 강의 서두에 특별히 초선의원들에게 더불어민주당의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의정활동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교육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의회 본연의 견제와감시 기능을 강화시켜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 도민의 민생을 책임져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편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의원들은 오는712()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8 22:3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