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마을공동체 역량강화교육 교재(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의정부시는 78일 마을공동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추가모집에 선정된 공동체를 대상으로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참석자들은 공동체의 대표자와 실무자로 공모사업비 교부 신청에 앞서 사업 실행계획서 작성과 회계 운영 방법을 배울 예정이다. 교육자료는 의정부시에서 자체 제작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회계운영안내서이며, 사업 실행계획서 작성 시 유의사항과 회계기준 및 예산비목 주요내용을 살펴보고, 다양한 사업비 반납 사례를 확인하면서 정확하고 올바른 보조금 지출 방법을 익히게 된다.

 

마을공동체 담당 부서인 일자리정책과는 공모사업비 교부 후 공동체가 본격적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면 지속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며 공모사업 중간 점검을 통해 마을공동체의 사업비 지출내역과 애로사항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71‘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의 선정이 완료됐다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공동체가 주민제안 공모사업의 핵심주체로서의 역량을 키워 올바른 방법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의정부시 마을공동체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6 23:0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