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29일 이천시 재난재해 자원봉사단 65명과 함께 경기해양안전체험관(안산시 단원구 소재)에서 해양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선박비상상황체험, 선박 화재진압·대피체험, 선박운항체험 등 다양한 체험교육과 함께 해양재난상황에 대비한 안전지식과 대처방법을 봉사단원들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교육에 참석한 봉사단원은 평소 해양안전사고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재난 상황에서 우왕좌왕 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고, 이번교육을 통해 봉사단원 간 소통의 시간도 가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민호기 센터장은 이번 체험교육은 여름철 해양안전 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앞으로도 이천시민의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이천시 재난재해 자원봉사단은 인명구조, 의료보호, 급식봉사, 방역봉사, 교통봉사, 노력(집수리, 노약자 돌봄)봉사, 이재민 구호, 재난예방봉사단등 9개 분야별 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5 19:3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