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방문형서비스사업_제공기관 협력회의(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 평택시는 지난 28, 2022년 방문형서비스사업 제공기관과 연계·협력회의를 사회복지협의회 5층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방문형서비스는 읍면동 방문상담, 통합사례관리, 방문건강관리, 노인맞춤 돌봄사업, 장애인활동지원, 가사간병서비스 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유형의 방문형서비스 사업의 기관들과 자원을 공유하고 실무자간 정보공유의 시간을 통해 복지대상자에게 통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방문형서비스 기관의 협조를 요청하였고, 매년 신규 이용자들의 복지욕구와 위기도를 조사하여 대상자들의 욕구를 해소시키는 큰 효과를 얻었다.

 

이날 참석기관은 복지정책과, 평택보건소, 안중보건지소, 안중소규모요양시설, 에바다장애인자립생활센터, 평택노인복지센터, 평택돌봄사회서비스센터,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새소망재가복지센터 등 11개 기관 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창현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협력회의를 통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통합서비스 지원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9 12:1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