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 탑DB)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평가는 한 해 동안 사회적기업의 발전과 활성화에 뚜렷한 성과를 낸 지방자치단체를 포상하고, 지자체별 우수사례를 공유해 지역 중심의 사회적기업의 육성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돼 왔다.

 

올해는 사회적기업 발굴·관리 일자리 창출 및 판로지원 사회적기업 지원체계 및 우수사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재 양성 등 5개 분야에 대한 평가가 실시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사회적경제 협업 체계 구축 사업’, 경기도 일자리 정책마켓 공모 사업에 적극 참여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흥도시공사, 소부장경영인협회 등 다양한 민·관 협업을 통해 사회적기업 공공구매를 확대해 2021년 경기도 그룹별 시군종합평가에서 사회적 경제 구매율 1위를 달성한 성과를 냈다.

 

이외에도 금리이차보전지원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위메프 기획전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공간 운영 창업교육 및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발걸음을 꾸준히 내딛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사회적경제는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근간이라며 사람 중심의 사회적경제가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책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9 11:3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