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의정부시는 6월 9일 의정부경찰서와 합동으로 시청 일반민원실에서 폭언·폭행 등 발생 가능한 특이민원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상 상황에 신속하고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비상대응반을 편성했으며민원실 내에서 발생 가능한 특이민원에 대한 가상의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이에 따른 단계별 대처능력을 숙지해 보다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의정부경찰서와 합동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유도 및 위법행위에 대한 사전고지폭행발생비상벨 작동피해공무원 보호방문 민원인 대피민원인 제압과 경찰출동 및 인계 등 단계별로 예상되는 비상 상황에 대해 대응요령을 실제 상황과 같이 훈련했다.

 

특히이번 훈련은 비상벨 작동 시 의정부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신속히 진행됐다.

 

의정부시는 특이민원에 대한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민원공무원의 현장 대응역량 강화 및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으로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4 21:0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