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민선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위원 인선을 마무리하고 오는 14일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은 한병환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과 김기현 부천 YMCA 사무총장을 공동위원장으로, 정혜선 가톨릭대 예방의학과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지명하는 등 모두 15명의 부천시장직 인수위원을 선임했다. 


인수위원으로는 △홍석일 부천테크노파크 발전협의회 회장, △강명진 부천노총 사무처장, △이호준 경기도 골목상권 연합회장, △이상희 부천시 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장, △조필규 국토교통부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회 위원, △서채환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장, △박병권 전 부천대 경영학과 겸임교수(산업안전 전문가), △황혜민 부천대 간호학과 교수, △정공진 김경협 국회의원 보좌관, △박정산 부천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문영주 김상희 국회의원 선임비서관, △이협 서영석 국회의원 보좌관을 선임했다. 


상임고문단에는 선대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설훈·김상희·김경협·서영석의원 등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 국회의원들을 위촉했다.


이번 인수위원회는 일자리, 시민단체, 경제, 노동, 소상공인, 복지, 도시계획, 문화, 안전, 의료, 균형발전 등 학식과 경륜을 갖춘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지역현안을 유기적으로 협의하고 당-정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위해 각 지역위원회 보좌진도 인수위원에 포함됐다.


인수위는 ▲시정혁신분과 ▲복지민생분과 ▲미래성장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되며, 오는 14일 10시 중동 힐스테이트 2층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은 “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시정의 밑그림을 그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전문성과 현장성, 시민소통에 중점을 두고 인수위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인수위는 부천 재도약을 위한 공약 이행방안을 마련하고, ‘부천 대전환 비전’을 수립할 것”이라면서 “취임과 동시에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혁신행정이 가능하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위는 각 분과별로 부천시의 조직과 예산, 시정 주요 현황을 파악하고, 부서별 업무보고를 받은 뒤 현장방문 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0 15:5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