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입맛통일 요리대회’ 우승팀 맞추기 참여자 10일까지 모집
  • 기사등록 2022-06-06 08:20:17
기사수정




입맛통일 요리대회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6월 10일까지 ‘2022 입맛통일 요리대회’ 우승자 맞추기 행사를 열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입맛통일 요리대회’는 식문화 교류로 북한의 식재료와 음식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남북문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 요리 주제는 ‘설레는 만남을 위한 음식’이다.


진흥원은 지난 달 대회 예선을 진행했으며, 예선 참여 52팀 중 9팀이 최종 본선에 진출해 있다. 우승팀을 가리는 본선 대회는 6월 11일 파주 화유당에서 열린다.


행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본선 진출 9팀 중 우승팀을 예측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잣 닭갈비, 콩 마들렌, 연잎밥, 꿀도라지청 등을 증정한다. 


행사와 대회 관련 세부 정보는 ‘입맛통일 요리대회’ 공식 누리집(ktuf.co.kr)과 유튜브 채널 ‘농식이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남북 간 문화적 이질감 극복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선 대회는 현장 방문 또는 유튜브 채널 ‘농식이 TV’로 관람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9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염태영 경제부지사, 2030 MZ 세대 직원들과 소통
  •  기사 이미지 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임용장 수여
  •  기사 이미지 국민의 힘-경기·인천 예산정책협의회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