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교육생 25명 모집 .. 총 100시간 교육
  • 기사등록 2022-05-24 07:36:53
기사수정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가 메타버스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2022년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생을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신규 추진되는 아카데미 사업은 메타버스 플랫폼 및 콘텐츠 개발자 양성을 위해 기획, 개발, 디자인, 유통까지 전 부문을 섭렵하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올 상반기 3개월간 운영되는 기본과정은 초중급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고, 하반기에는 전문개발자를 위한 심화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기본과정 교육생 총 2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별도 교육비 부담 없이 광교에 위치한 경기VRAR제작거점센터에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강의를 포함해 총 100시간의 교육을 지원받는다.


교육 내용은 ▲메타버스 산업 일반교육(메타버스 산업특성 이해 및 플랫폼별 비교 탐색)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콘텐츠 제작 ▲실감기술(VR·AR·XR) 콘텐츠 제작도구(엔진․툴)인 유니티(Unity) 중심의 프로그래밍과 3차원 모형화(3D 모델링) 그래픽 교육 ▲과제 실적자료집(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기획·제작 ▲전문가 멘토링·특강으로 구성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수료증과 제작도구(엔진·툴)인 유니티 교육인증 자격증을 발급하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수료증과 유니티 자격 인증시험 응시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수료생과 수요기업 연결도 준비 중이다.


현재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내 고등·대학교 졸업생 혹은 경기도 소재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내 교육 및 행사공고 확인 후 6월 3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은 도의 ‘가상/증강현실(VR/AR) 아카데미’ 인재양성 경험을 토대로 올해 신규 추진하는 교육사업으로, 도내 우수인재의 메타버스 산업 유입을 촉진하고 산업 기반을 다지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할 우수개발자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9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염태영 경제부지사, 2030 MZ 세대 직원들과 소통
  •  기사 이미지 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임용장 수여
  •  기사 이미지 국민의 힘-경기·인천 예산정책협의회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