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워크숍(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와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의왕시 소재 성라자로마을 아론의집에서 제5(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민·관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현장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민간전문가와 각 부서 대표 공무원 26명이 참여했다. 김홍준(()행복연대징검다리 대표이사) 책임연구원의 주재 하에 일자리(신승희 의왕시니어클럽 관장) 돌봄(강성하 의왕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장) 안전(정선경 행가래로 의왕가정·성상담소) 전달체계(허현숙 복지정책과 복지지원팀장) 4개 추진 전략별 좌장들은 각 전략별 TF에서 도출한 비전 및 목표, 세부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민간전문가 및 관련부서 공무원과 해커튼 방식 토론으로 진행됐다.

 

자체 수립되는 이번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수립하는 4개년 단위의 중장기 계획으로, 지난해 6월부터 의왕시민의 다양한 복지욕구 및 자원을 사전조사하고, 올해 1월 민·관 복지전문가 50명을 실무추진단 위원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수립시기는 올해 9월말로, 사업의 시행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복지욕구와 실현가능한 정책의 조화로 우리시만의 특색 있는 복지정책을 수립해 의왕시의 사회보장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토론내용을 적극 반영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20 21:4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