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2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의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디네이터가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시민 39명으로 구성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디네이터주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마을 복지 사업 발굴 (동 단위) 마을 복지 관련 소규모 의제 발굴 체계적인 마을 복지계획 수립 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6월부터 12월까지 파장동, 세류2, 화서1, 매탄3동 등 13개 동(지난해 건강복지팀을 설치한 동, 마을 복지계획 수립을 신청한 동)‘2023년 마을복지계획을 원활하게 수립하도록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지속해서 소통하며 함께 연구하는 활동 등을 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지난 330일부터 420일까지 4(매주 수요일)에 걸쳐 권선구 수원시홍재복지타운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을 운영했다.

 

박태영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전문가 5명이 교육생 39명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지역 복지정책의 이해 의사소통과 집단 역동(力動) 마을 복지계획의 개관(槪觀) 자원조사의 이해와 실제 마을 복지계획의 실제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디네이터가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민관을 연결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마을 복지사업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9 22:2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