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가 UAM클러스터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에 착수한다.

 

시는 지난 17일 일자리경제국장 주재로 고양산업진흥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UAM클러스터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UAM(Urban Air Mobility)은 도심항공교통 혹은 에어택시라고 불리며 사람을 태우고 하늘을 날 수 있무인이동체를 지칭한다.

 

고양시 UAM클러스터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계획 수립 용역은 미래첨단산업인 UAM산업에 대응하여 고양시의 이점을 활용한 UAM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용역은 지역·산업여건 및 현황 등 기초 현황 조사 및 개발여건 분석, UAM클러스터 및 버티포트(드론 및 플라잉카 전용 공항) 조성의 필요성과 타당성, 영향성 분석 및 조성 사업 계획 수립 및 로드맵 도출을 위해 이노스카이와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약 8개월간 추진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 추진 계획 보고와 용역에 대한 질의응답 및 참석자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용역을 수행할 것이며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UAM산업 육성을 위한 고양시의 구체적인 정책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8 22:3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