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유럽 사료 곤충산업의 현황 및 전망’ 세미나
  • 기사등록 2022-05-17 22:25:50
기사수정



 

여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농업기술센터(안치중)에서는 지난 513, 전국 곤충관련 기업체, 시군 곤충 관계공무원, 곤충사육농가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 사료 곤충산업의 현황 및 전망을 주제로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는 2시간 동안 강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유럽의 곤충사육 현황, 특히 남은음식물 및 유기성 폐자원을 활용한 동애등에 대량 자동 사육기술에 대하여 많은 관심이 있었으며, 독일 식품 및 곤충 착유기 전문업체인 라이나르츠 Artur Kuhl 기술이사가 강의를 진행하였다. 라이나르츠는 169년 역사를 가진 착유기 전문회사로 2013년부터 캐나다 등 곤충(동애등에)를 오일 착유기 및 가공 공정 장비 생산 전문회사이다.

 

곤충은 지구상 동물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유엔식량농업보고서(FAO)에서 곤충을 미래 대체식품, 미래 식량문제를 해결한 자, 미래 대체에너지 자원(바이오디젤, 바이오 윤활유) 곤충을 이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여주시에서 곤충산업활성화를 위하여 본세미나를 추진하게 되었다.

 

김상민 곤충산업팀장은곤충산업은 규제가 많은 여주시에서 새로운 발굴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동애등에 사육기술을 활용한 남은음식물을 친환경적 처리에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하였으며 또한 이미혜 곤충담당자는 여주시곤충산업진흥연구회를 비롯한 민학이 서로 협력하여 여주시를 곤충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90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 6.25전쟁 제72주년 기념식
  •  기사 이미지 경기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  기사 이미지 경기도, 상표법 위반행위(짝퉁상품) 수사 결과 발표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