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 청년 바리스타(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는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오는 7월까지 테마특강 청년 바리스타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커피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1급의 카페 창업 컨설팅 전문가인 이재환 강사가 나만의 원두 취향 찾기부터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 노하우와 분쇄 및 추출 방법 등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5월에 진행된 1기 특강에서는 커피와 원두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핸드드립 기초 실습이 참여자들의 열띤 분위기 속에서 운영됐으며, 7월까지 매월 2회 과정으로 2, 3기 강의가 운영될 예정으로 커피에 관심 있는 의왕시 청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 관계자는 의왕시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 탐구가 가능하도록 테마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의왕청년발전소 청년테마특강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식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청년발전소(031-345-2717)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7 07:4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