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3기 놀이터프렌즈 발대식(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공 어린이 놀이터 관리에 아동과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3기 놀이터프렌즈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놀이터프렌즈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수여, 활동내용 오리엔테이션, 아동 놀 권리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들은 앞으로 의왕시민을 대표해서 공공 어린이놀이터 관리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아동권리교육 전문 강사가 아동의 놀권리 및 놀이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놀이터 지킴이로서의 놀이터프렌즈 역할을 강조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최근 아동의 놀권리 보장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놀이터프렌즈의 의견을 하나씩 반영해 나가다 보면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로 개선되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놀이터프렌즈와 함께 아동의 놀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놀이터프렌즈는 지난 2020년 제1기를 시작으로 매년 80명 이상의 성인 및 아동의 시민참여단으로 구성, 의왕시 공공어린이놀이터의 지속적인 놀이터 관련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 등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7 07:2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