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김상돈 의왕시장 후보, 제1호 공약 발표 .. “ 청계·내손권역 주거만족 최고도시 육성”
  • 기사등록 2022-05-09 22:36:27
  • 기사수정 2022-05-11 13:40:16
기사수정



제1호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김상돈 더불어민주당 의왕시장 후보(사진=장동근 기자)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상돈 의왕시장 후보가 9일 "청계·내손권역을 주거만족 최고의 도시로 육성하겠다"며 제1호 공약을 내놨다.


김 후보는 “청계·내손권역은 인동선, 월판선, 위과선이 지나는 지역으로 교통혁명이 제일 먼저 일어나는 곳”이라며 “이 같은 지역적 특성을 충분히 활용하여 첨단 테크노산업, 편리한 주거환경, 창의적인 미래교육으로 이어지는 고품격 미래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특히 “주민들이 요구하는 백운밸리 내 종합병원을 반드시 유치하겠다”며 “병원 유치를 위한 지구단위계획 변경, 출자자 사용, 공개경쟁입찰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합리적인 결과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백운밸리 및 엘센트로 지역의 기반시설 확충과 최적의 정주 여건 마련이 최우선 과제”라며 세부 실천 공약을 제시했다.


이날 김 후보가 밝힌 공약은 내손동 중고통합형 미래학교 2024년 개교 및 백운밸리 초중통합형 미래학교 설립 추진 내손동 변전소 옥내화 및 송전탑 지중화, 전선지중화 사업 완료 청계지구에 제2테크노산단 및 테크노밸리 조성, 바이오 첨단산업 집중 육성 인덕원-백운밸리-원터를 연결하는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 청계IC 수원방향 램프 신설, 학의교 램프확장,의일로2 확장, 백운터널 준공.롯데 리빙전문관“메종 의왕” 조기 준공, 백운호수 공원 확대, 바라산 휴양림 확충 .한전자재창고 이전부지 개발, 시민편의시설 확충, 그린뉴딜 산업 육성 예비군 훈련장 이전, 시민편의시설을 확충 및 내손~오전 간 도로개설 추진 (엘센트로 주변) 수변공원 조성, 학의천(내손2동~백운중 방향) 신규 교량 설치 갈미 상권활성화 및 지원센터 설립 추진 등이다.


김 후보는 “이 외에도 내손지역 보건복지 증진을 위하여 내손 보건지소 설립을 적극 추진하고, 갈미한글공원을 확충하여 지역 문화의 랜드마크로 만드는 한편 이희승 생가 복원도 구상하고 있다”면서 “숲속마을 3-8도로 개설도 해법을 찾아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09 22:3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