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치과의원 4개소와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협약
  • 기사등록 2022-04-21 11:12:08
기사수정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업무협약/동산웰치과(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치과 4개소와 저소득층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곡동협의체는 치통, 무치악 등으로 힘든 상황에 놓여 있음에도 치료비 부담으로 치과에 가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을 기획하고, 부곡 내 위치한 동산웰치과, 부곡치과병원, 서울공감치과, 참사랑치과가 지원사업에 동참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치과에서는 협의체가 추천한 지원대상자에게 틀니, 임플란트 등 비급여항목 치료비의 30%를 감면해주고, 협의체에서는 감면 후 본인부담금을 1인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윤태복 민간위원장은 부곡동협의체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예치돼있는 후원금을 활용해 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 활발히 모금활동을 추진해 좀 더 많은 이웃이 적기에 치과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희 부곡동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을 위해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에 동참해준 치과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1 11:1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