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가 12일 수원수목원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다같이 돌자 수목원 한바퀴일월수목원 편교육을 진행했다.

 

수원수목원 서포터즈(1·2), 수원시 공원관리과 공직자 등 90여 명은 일월수목원 조성 공사 현장과 수목원 양묘장, 일월공원 등을 견학했다.

 

참여자들은 수목원 조성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수목원 양묘장 등에 있는 왕버들(교목콩배나무(관목) 등 다양한 식물의 종류와 특성을 알아봤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수원수목원 조성 단계부터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추후 수목원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수원수목원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수원수목원 서포터즈는 수원수목원 홍보 활동(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활용) 수원수목원 관련 교육 프로그램 참여 수원수목원 예정지·수목원 양묘장에서 식물·정원 관리 등 활동을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수원수목원 조성 현장을 확인하고, 수목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생태적 가치가 높은 도심 속 수목원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올해 하반기에 일월·영흥수목원 등 2개 수원수목원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일월수목원(11월 준공 예정)은 장안구 천천동 일원에 101500규모, 영흥수목원(8월 준공 예정)은 영통구 원천동 일원에 145400규모로 조성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2 09:3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