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 수원시가 영농철을 맞아 저렴한 비용으로 농기계를 빌려주는 농기계 임대 사업소를 운영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 임대 사업소는 수원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관내에 경작지를 두고 농업 활동을 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농업용 트랙터 경운기 굴삭기 농업용 관리기(가벼운 농작업 등에 활용하는 장비) 동력분무기(전기모터를 사용하는 이동식 분무기) 등 총 2036대의 농기계를 빌릴 수 있다.

 

농기계 임대 사업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1농가당 1대를 최대 3일간 빌릴 수 있고, 1일 임대료는 농기계 종류에 따라 최소 2000원 에서 최대 13만 원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6월까지 농기계 임대료를 50% 감면해준다.

 

농기계 임차를 원하는 농업인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인력육성팀(권선구 온정로 45)으로 방문해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고, 임대료를 납부하면 된다. 사전 예약제(전화 또는 방문 신청)를 이용하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농기계를 빌릴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 사업소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영농철 농가 편의와 생산성을 높이겠다농업인들이 고가의 농기계 구입비를 절감할 수 있어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인들은 농기계를 사용할 때 안전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야간 운행·음주 작업은 피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9 11:1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