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올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인 수원수목원홍보 활동 등을 하는 ‘2022년 수원수목원 서포터즈가 첫걸음을 뗐다.

 

수원시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수원수목원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고, 시민 6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수원수목원 서포터즈는 이달부터 올해 12월까지 수원수목원에 대해 알아보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개인 SNS(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를 활용해 수원수목원을 홍보한다. 또 수원수목원 예정지와 수목원 양묘장에서 식물·정원 관리 등 활동을 한다.

 

수원시는 서포터즈 단원들에게 SNS 홍보 활동에 따른 자원봉사 시간을 적립해주고, 활동이 끝나면 수료증을 전달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12월 중으로 표창장을 수여한다.

 

위촉장을 전달한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은 지난해 활동한 수원수목원 서포터즈 1기에 이어 올해 2기가 첫발을 내딛게 됐다수원수목원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생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서포터즈 단원들이 적극적으로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수원수목원 서포터즈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의 기대와 관심으로 친근하고 가치 있는 도심 속 수목원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올해 하반기에 일월·영흥수목원 등 2개 수원수목원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일월수목원(11월 준공 예정)은 장안구 천천동 일원에 101500규모, 영흥수목원(8월 준공 예정)은 영통구 원천동 일원에 145400규모로 조성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9 11:1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