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송북동의 봄(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평택시 송북동은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살리고 주민들에게 화사한 볼거리를 드리기 위해 청사주변 및 마을도로와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 등 10여 개소에 봄꽃을 식재했다.

 

이번 봄꽃식재는 송북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백명숙) 및 새마을지도자회(회장 김용남)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묵은 잡초와 흙을 정비하고 흙을 돋우는 등 사전작업을 실시했으며 팬지, 비올라 등 5,500여본을 식재해 아름다움을 더했다.

 

특히, 올해 봄꽃식재는 도로변에 아름다운 볼거리도 제공하지만 쓰레기 무단투기지역에 꽃을 식재해 깨끗한 환경조성과 더불어 시민의식을 높이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더욱 정성스럽게 식재하여 쓰레기가 쌓이지 않도록 쾌적한 장소로 탈바꿈 시켰다.

 

백명숙 새마을부녀회장과 김용남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잘 조성된 화단과 화분에 물주기 등으로 꽃이 마르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앞으로도 살기 좋은 청정 송북동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이번 봄꽃식재에 참여해주신 새마을부녀회원과 새마을지도자회원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화사한 봄꽃을 보며 잠시나마 활력을 갖고 마음의 위안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7 13:5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