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거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긴급생계 위기에 처한 시민들을 돕는 따뜻한 나눔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이로써 지난해 2월부터 먹거리와 생필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에 마련해 시민들의 복지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 왔다.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의 지난 한 해 누적 이용자는 1,800명을 넘어서며 시민들에게 든든한 힘이 돼주고 있다.

 

시민 이용자 중 상당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도권의 지원을 받으려면 대기 시간이 길고 증빙자료를 제출하는 등 방법이 복잡한데,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긴급 먹거리가 필요한 상황에서 신속한 지원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식품과 생필품은 경기도와 지역 내 후원단체 및 업체의 후원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사업의 지속적인 안정화를 위해서는 개인 및 기업, 지역단체들의 후원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후원은 유통 잔여기간이 4주 이내인 식품이거나 생필품 및 후원금으로 가능하므로, 어려운 이웃에 힘이 돼주고 싶은 개인이나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의 신청이 가능하며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 중인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물품 수량 확보가 선행돼야 하므로. 이용자는 전화 접수를 통해 이용 예약이 가능하다. 전화 예약 접수 후 지정된 날짜에 거모종합사회복지관 1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로 방문하면 된다.

 

이재경 거모종합사회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올해도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연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용 및 후원 관련 등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는 거모종합사회복지관(031-493-6347)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2 10:3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