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온라인학습매니저 간담회(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청계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7, 학습지도 및 돌봄이 필요한 장애인가정, 다문화가정, 저소득취약계층아동을 대상으로 1:1 학습매니저를 매칭하는 온라인학습매니저사업추진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서비스이용기관인 의왕시드림스타트,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의왕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계자와 사회서비스형노인일자리 참여자인 학습매니저 6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일정 공유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온라인학습매니저 사업은 215, 16일 이틀간의 학습매니저 소양교육 수료 후, 217일부터 학습지도와 돌봄이 필요한 25가구 아동에 대해 주 1회 이상 대면 및 비대면 방문 교육이 시작된다.

 

안기정 복지정책과장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격차 심화와 돌봄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취약계층 아동과 교육현장에서 경험 있는 학습매니저 매칭을 통해 교육양극화와 돌봄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에 시작된 온라인학습매니저 사업은 그동안 의왕시니어클럽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통해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추진했으며, 올해부터 청계종합사회복지관 주체로 사업을 진행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8 10:4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