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재천 자전거도로 정비공사 완공 후 모습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가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양재천 보행로와 자전거도로를 확장하는 공사를 완료하고 시민에 개방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양재천 시점에서 별양교까지 600미터 구간에 대해 보행자도로를 1m에서 1,8m로 확장하고, 자전거도로는 2m에서 2.4m로 확장하는 공사를 추진해왔으며, 최근 완공했다.


양재천 시점에서 별양교 구간은 그간 좁은 도로폭으로 인하여 자전거와 보행자 간의 안전사고 우려에 대한 민원이 있었는데, 이번에 보행로와 자전거도로 확장으로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중앙공원에서 양재천 자전거도로로 진입하는 곳에는 보행자데크를 별도 설치하여 자전거와 보행자의 충돌사고 발생을 예방하는 한편, 야간 시간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별양교 하부에 조명을 설치하고, 주변 환경을 개선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양재천 자전거도로 정비공사로 양재천을 찾는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산책과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계속 기울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과천래미안에코팰리스와 인접해 있는 관문천 자전거도로에 대해서도 미끄럼 사고 예방을 위해 포장면을 우레탄 재질에서 칼라아스콘으로 교체하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공사는 오는 2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6 16:2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