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추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편성
  • 기사등록 2022-01-24 21:58:35
기사수정



과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242022년 당초예산보다 7728백만원이 증액된 402192백만원으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편성해 과천시의회에 제출했다.


추경 예산안의 주요 편성 사업으로는 재난기본소득 지급 건과 어린이집 확충 등이 있다.


과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고자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추진한다. 추경 예산이 확정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소득재산 등에 관계없이 과천시에 주소지 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경기도가 지난 202012월에 공개한 재난기본소득 소비 자료에 의하면, 재난기본소득 소비액이 경기도민 한사람에게 미친 소비 견인 효과는 최대 185566원이었으며, 소비의 78%가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에서 이뤄져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과천시는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소비 견인 효과와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재건축 아파트 입주와 과천지식정보타운 등 개발지역 아파트 입주로 유입 인구가 증가하여 영유아 대상 어린이집의 정원이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규 어린이집 4개소를 설치하고, 관내 26개소의 민간가정 어린이집 시설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데 총 52억원을 편성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1회 추가경정 예산()은 코로나19로 인해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과천시민 전체에 재난기본소득을 지역화폐로 드리기 위해 편성했다과천 시민에게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편성한 만큼 시의회에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예산()을 심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장기적인 코로나19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4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 6.25전쟁 제72주년 기념식
  •  기사 이미지 경기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  기사 이미지 경기도, 상표법 위반행위(짝퉁상품) 수사 결과 발표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