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지난 22LS미래원에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및 분과위원회 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1회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는 지난해 9월부터 3개월 간 모집하여 청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인 일자리, 주거, 교육/문화, 복지 등 4개분과 총 4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원회는 청년정책분과위원으로 위촉된 위촉장 수여, 분과별 회의를 통한 분과장 및 분과 총무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시는 청년정책 분과위원회 구성을 위하여 작년 82194일 두 차례에 걸쳐 LS미래원에서 청년워크숍을 진행한 바 있으며, 워크숍 참석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 · 문화분과, 복지분과, 일자리분과, 주거분과 등 총 4개의 분과위원회 구성안을 도출한 바 있다.

 

청년정책분과위원회는 오늘 회의를 시작으로 상·하반기 2회 정기회를 진행하며, 각 분과별 회의는 분기별 1회로 자율적으로 운영하여 앞으로 2년 동안 청년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의제를 발굴·제안하며 안성시 청년정책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참석한 강태진 청년정책공동위원장은 안성시 청년정책 공동위원장으로서 주도적으로 리드하기보다는 분과 위원 여러분과 함께 안성시 청년정책을 함께 디자인하고 고민하며 서포트 하도록 하겠다며 분과위원회 운영에 관한 포부를 밝혔다.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는 이번 제1회 청년정책분과위원회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안성시 청년정책 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4 21:0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