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람 중심 행복 여주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사진=여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는 17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주요업무 사업의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논의하고자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항진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발생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를 최소화 하고자 주요 간부와 부서장을 나눠서 진행 중에 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국소별 2022년 주요사업에 대한 보고와 사업추진과정에서 예상되는 쟁점 사항의 토의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추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2022년도에 새로 시작되는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 고령 노인 ·미용비 지원사업 첫만남이용권 지원사업 등 신규 사업에 대해서는 대상자가 해당사업을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202110월부터 시작된 동네한바퀴를 통해 현장에서 접수된 건의사항 추진 보고를 통해 빠른 시일 내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는 최근 일상회복을 앞두고 다시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하고자 현장PCR을 도입·추진하여 신속한 검사결과를 통해 지역감염 확산을 차단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예술교 강천섬 친환경 쉼터 개발 현암둔치 시민공원 조성 도심 속 녹색공간, 정원문화 확산 등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시민들의 힐링공간과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사업 소상공인 지원센터 설립 사회적공동체 지원센터 운영 일자리센터 운영 등 시민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고생하고 있는 부서장 및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한다.”“2022년도 대내외적 여건이 불확실하고 어렵지만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1 12:3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