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는 올해 3월부터 어린이집 안전사고 발생시 모든 사고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단체 가입을 전 상품으로 확대한다.

 

시는 2019년부터 안전공제회 가입을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년대비 5천만원을 증액한 17300만원을 전액 시비로 편성해 지역 내 어린이집 392, 보육 교직원 3366, 아동 13348명에 대한 안전공제회 가입을 지원한다.

 

기존 지원내용은 영유아 생명(신체)피해 놀이시설 배상책임 가스사고 배상책임 화재(건물) 화재배상책임특약 등이 있었으며, 올해 새롭게 추가 지원되는 특약은 보육교직원 진단비위로비 특약 3자 치료비 지원 보육동반자 책임담보 풍수해 지원이다. 이로써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보육교직원 진단비위로비 특약은 보육활동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한 보상으로 골절화상 진단비(30만원), 상해입원 위로금(3만원/), 장례위로금(300만원)을 보상함으로써 보육교직원의 지원을 확대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어린이집 안전사고에 대한 보장내용을 확대 지원하고 종합적인 보상체계를 구축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1 12:2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