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는 교육여건 개선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하남형 교육사업에 올해 194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남형 교육사업은 관내 유···고등학교 86개교를 대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 무상교복 및 고교무상교육 지원 시설환경 개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지원 하남혁신교육지구 추진 진로진학교육 활성화 등 6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시는 경기도 협력사업인 무상급식, 무상교복, 고교무상교육 등 교육복지 분야에 123억원을 지원한다. 또 학교별 맞춤 환경개선 사업 및 프로그램 지원에 28억원의 예산을 반영했다. 에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교육청과 협업해 정보화 기자재 지원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지난해 1월 경기도 교육청과 체결한 하남혁신교육지구사업 시즌사업 추진을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협업해 학교가 있는 마을, 마을을 잇는 학교27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이를 통해 하남마을체험학교 하남형 토론교육 좋은학교 만들기 고교학점제 지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교육 등을 운영한다.

 

최용호 평생교육과장은 시는 자체사업은 물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교육재단 및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 등과 협업을 통해 하남형 교육사업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학교와 학생이 원하는 교육이 이루어지고, 학생들이 건강한 하남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7 13:1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